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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의 속내는 뭘까? 중국 멕시코에 대한 관세 설정과 약물 문제 해결의 상관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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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중국관세 8월 1일부터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인상할 계획이며, 중국산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는 100% 수입 관세가 부과됩니다. 반도체, 원자재 등 자동차 제조에 사용되는 다른 품목도 관세 인상에 직면해 있습니다. 오늘날 미국 도로에는 중국산 자동차가 거의 없고 중국산 플러그인도 거의 없지만 이러한 정책 변화는 미국 시장 자동차 제조 방식과 미래에 구매할 자동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더 높은 관세에 대한 설명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전쟁이 계속 가열되고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이전 행정부가 부과한2018년 관세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품목을 포함한 특정 상품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및 PHEV, 태양광 발전, 반도체 및 특정 의료 제품과 관련됩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중국산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풀 EV 및 PHEV 모두 포함)는 수입 관세가 25%에서 100%로 오르는 등 특히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 새로운 계획에 따르면 컴퓨터 칩과 기타 주요 전기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반도체에 대한 관세는 두 배인 50%로 중국관세 인상됩니다. 리튬이온 EV 배터리와 특정 알루미늄, 철강 제품은 7.5%에서 25%로 뛴다.정부는 특히 최근 EV 및 기타 녹색 에너지 계획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여 이러한 품목의 국내 생산을 장려하기를 원합니다. 중국은 자동차 산업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고, 수많은 경쟁력 있는 EV가 시장에 출시되고 이러한 EV를 전 세계로 수출할 수 있는 생산 능력을 갖추면서 그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커넥티드 카는 또한 많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러한 관세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미국과 중국 간의 관계가 계속 악화될 경우 권위주의적인 중국 국가가 해당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경계하고 있습니다.여기에서 제안된 관세 구조에 대한 미국 무역 대표부의 52페이지 분량의 연방 통지 전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 USTR은 6월 28일까지 제안된 변경 사항에 대한 대중의 의견을 구하고 있으며, 그 후 새로운 관세 구조가 확정되고 중국산 EV를 포함한 1차 인상이 8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어떤 자동차가 영향을 받나요?이번 관세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회사는 폴스타와 볼보의 중국 모회사인 저장 지리 중국관세 홀딩 그룹(Zhejiang Geely Holding Group)이다. 폴스타 2, 3, 볼보의 S90 리차지, 곧 출시될 EX30은 모두 중국산이며, 만약 오늘부터 시행된다면 100% 수입관세가 적용됩니다. 그러나 Automotive News 가 인용한 중국 승용차 협회 수치에 따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Geely는 2024년 1분기에 중국에서 미국으로 자동차를 2,217대만 수출했습니다 .2024 폴스타 2 Buick Envision과 Lincoln Nautilus도 중국에서 생산되지만 벽에 꽂는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두려운 100% 관세가 면제됩니다.하지만 부품에도 관세가 부과됩니다새로운 관세의 영향을 받는 것은 전체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 자동차에 들어가는 중국산 부품에도 더 높은 관세가 부과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EV 배터리의 많은 주요 광물 부품에는 이제 더 엄격한 25%의 벌금이 부과되지만, 흑연에 대한 관세는 미국 기업이 공급망을 재구성할 수 있는 시간을 허용하기 위해 2026년까지 연기될 것입니다. Statista 에 따르면 2023년에 전 세계 흑연의 약 77%가 중국에서 왔기 때문에 이는 결코 작은 일이 아닙니다 . 이러한 모든 중국산 수입품과의 분리는 물류적으로 어렵고 달성하는 데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폴스타 3 프로토타입중국의 중국관세 막대한 보조금 산업과 낮은 임금도 이러한 부품의 가격을 낮추는 요인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단순히 중국의 높은 관세를 수용하든, 아니면 다른 국가에서 부품을 조달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든 관계없이 생산 비용은 상승할 것입니다. 따라서 Automotive News 와 인터뷰한 분석가들은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새로운 관세가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격을 초래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플러그인이 없는 경쟁 차량보다 이미 가격이 높은 부문의 높은 가격은 새로운 구매자를 전기 자동차로 유인하는 데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파트너와 허점이제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한 국가의 국경을 넘어 생산을 확장하기 위해 국제 동맹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는 본질적으로 필요에 따라 EX30을 철수하고 무역 장벽이 더 적은 국가로 생산을 이전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블룸버그 는 EU가 이르면 7월 4일부터 발효될 중국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를 부과할 수 있고, 중국 도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를 겨냥한 보복 무역 조치를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더욱 중요할 수 있다고 전했다.Geely는 유럽 브랜드인 Polestar, Lotus 및 Volvo를 인수하여 유럽에서 탄탄한 제조 중국관세 기반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아마도 가장 주목할만한 사례일 것입니다. 또한 중국 리튬 이온 배터리 회사는 현재 유럽 및 기타 아시아 국가에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ord는 중국 자동차 회사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Ranger와 Bronco의 현지화된 버전을 조립합니다. 이는 중국에서 너무 많은 시장 점유율을 잃지 않으면서 현재의 무역 전쟁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tellantis는 중국 EV 회사인 Zhejiang Leapmotor Technology Co. Ltd.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럽 시장을 위한 신차를 공동 개발함으로써 중국이 축적한 EV 노하우 중 일부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폭스바겐은 중국 EV 제조업체인 XPeng과 제휴하여 더 나은 기능과 더 많은 연결성을 갖춘 새로운 EV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했습니다.BYD 상어 추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를 미국에서 완전히 배제하려는 사람들이 특히 우려하는 것은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을 통해 미국과 유리한 무역 관계를 맺고 있는 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하려는 BYD의 계획입니다. Automotive News 에 따르면 현재 BYD는 멕시코 공장에서 미국으로 자동차를 배송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이론적으로 중국관세 멕시코에서 생산된 EV에는 중국에서 생산된 동일한 자동차에 적용되는 엄격한 100% 수입관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중국산 부품을 사용해 멕시코에서 전기차를 제작하더라도 수입관세는 2.5%에 불과하다. 차량 부품의 75%가 북미에서 제조된 경우에는 관세 없이 미국에 입국할 수도 있습니다.미국은 멕시코에 사업장을 설립한 중국 기업에 대한 허점을 막기 위해 여전히 국가 안보나 불공정 경쟁 우려를 언급할 수 있습니다. BYD와 같은 회사가 미국에서 멕시코산 EV를 판매할 계획이 없더라도 멕시코에 있는 중국 자동차 공장은 노동력, 자원, 공급업체를 놓고 미국 회사와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Automotive News는 지적합니다. 공급업체는 BYD의 사업을 유치하기 위해 관세가 높거나 금지된 중국산 재료를 사용하려는 의지가 더 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미 자동차 제조업체의공급망 문제가 더욱 증가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없지만 이것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해 두 가지 주요 학파가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관세 인상을 필수 상품에 대한 적대 국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중국이 다른 국가와 경쟁할 수 없을 정도로 자동차 산업에 중국관세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Alliance for Automotive Innovation의 CEO인 John Bozzella 는 “중국의 과잉 생산 능력과 중국 정부의 건전한 보조금은 덤핑의 비결입니다.”라고 썼습니다 . (자동차 혁신 연합(Alliance for Automotive Innovation)은 미국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여 로비 활동을 하는 무역 단체입니다.) “만약 보조금을 많이 받은 중국 EV가 미국 소비자에게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될 수 있다면 미국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이 손상될 것입니다. ,"그는 계속했다.2025 볼보 EX30전미자동차노조(United Auto Workers Union)는 또한 이 조치가 값싼 중국 노동력과의 경쟁으로부터 미국 자동차 산업 일자리를 더욱 보호하는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UAW는 관세에 대해 "우리는 기업의 탐욕에 맡겨 중국에서 멕시코, 바로 여기 미국까지 바닥을 향한 경쟁으로 인해 EV의 미래가 위협받을 것이라고 수개월 동안 경고해 왔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 “대기업이 노동자와 노동자를 대립시키고 임금을 점점 더 낮추는 대가를 치르도록 하는 것이 친노동자 무역 정책의 핵심 부분입니다.”다른 사람들은 점점 더 품질이 높아지는 중국 전기 자동차와의 경쟁 부족으로 인해 미국 제조업체가 중국관세 뒤처지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InsideEVs의 Kevin Williams는 올해 상하이 자동차 쇼 보고서에서 경쟁하는 대신 경쟁을 완전히 중단할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우려는 여기 방에 있는 코끼리를 다루지 않습니다. 중국이 지금 내놓는 제품에 비해 귀하의 제품은 형편없습니다. 그것은 멀리 가지 않습니다. 그다지 잘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그다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우리는 이것이 앞으로 몇 년 안에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미국과 중국 제조업체는 이곳에서 직접 경쟁할 수는 없지만 중국이 저렴한 EV로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보하고 있는 다른 국제 시장에서는 경쟁하고 있습니다.또한 이러한 관세는 완전한 금지가 아닙니다. 그들은 단지 중국 자동차를 수입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을 들게 할 뿐입니다. 직접 구매하거나 미국 EV 시장 전체의 가격을 인하하기 위해 초저가 중국 EV가 여기에 오기를 바랐다면 글쎄요, 그렇다면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출처 These policy changes could affect how American-market cars are made and which ones we will get to purchase 중국관세 in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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